크로바하이텍 공시정보 상장법인지분 정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제목 WRITER HIT 날짜
크로바하이텍, AMOLED용 IC매출 150억 웃돌듯..토러스증권 크로버하이텍 4757 2010.02.01
토러스증권은 1일 반도체 패키징, AMOLED용 IC 설계 업체인 크로바하이텍이 AMOLED 휴대폰 모델 확대로 AMOLED IC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승철 연구원은 크로바하이텍 탐방 보고서를 통해 2009년 기준 매출의 60%는 트랜스포머/코일이지만 반도체 패키징/AMOLED IC 설계 등 반도체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크로바하이텍은 트랜스포머/코일은 삼성전기와 LG이노텍, 반도체 패키징은 동부하
이텍, 매그나칩반도체, AMOLED IC는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이하 SMD)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예상 실적은 매출액 1,304억원 영업이익 107억원을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크로바하이텍은 WVGA해상도(800x480)에 대응할 수 있는 IC를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고, AMOLED 휴대폰 모델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 AMOLED IC 매출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2010년 AMOLED 부문에서 150억원 이상의 매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며, 2010년에는 디지털카메라용 VGA급 IC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 PDP TV, LED TV 등 FPD용 트랜스포머/코일을 삼성전기와 LG이노텍에 공급. 특히 2010년 삼성전자와 LG전자의 LED TV 출하량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트랜스포머/코일 부문 매출액도 7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 크로바하이텍, AMOLED수혜로 사상최대 매출달성
▼ 크로바하이텍, 디카용 AMOLED IC 삼성공급
 
#

           Copyright (c)2010 CLOVER HITECH.CO.,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