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 공시정보 상장법인지분 정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제목 WRITER HIT 날짜
크로바하이텍, 옴니아2로 AMOLED점유율 증가 크로버하이텍 4484 2009.10.22
[머니투데이 김동하기자]모바일 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구동칩(IC)업체인 크로바하이텍은 22일 삼성전자의 '옴니아2'출시로 시장점유율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은 삼성전자와 삼성SDI의 출자회사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에 구동칩을 독점 공급중이고, 삼성전자가 지난 6월부터 AMOLED 모바일 시장에 내놓은 프리미엄폰 3.1인치 '제트폰'과 3.5인치 ‘아몰레드폰’에도 독점공급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삼성전자는 세계최대 통신업체인 보다폰(Vodafone)에 새로운 버전의 ‘리모(LiMo)폰’을 단독 공급하며, 리모폰의 AMOLED IC도 크로바하이텍이 독점 공급한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내년 삼성전자는 올해보다 1.5배 증가한 약 3억대 이상의 모바일을 출하할 예정이며, 올해 보다 두 배 늘어난 1억대 이상의 터치폰을 출하할 예정이다.

대신증권은 "AMOLED폰 또한 올해보다 약 2.5배 정도 증가한 5000만대에 이를 예정이어서 WVGA(800 X 480)급 아몰레드 구동칩을 독점하고 있는 크로바하이텍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밝혔다
▲ 크로바하이텍, 3Q실적 분기사상 최대..AMOLED 수혜
▼ 크로바하이텍, 日 덴소社에 자동차부품 전시
 
#

           Copyright (c)2010 CLOVER HITECH.CO.,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