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 공시정보 상장법인지분 정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제목 WRITER HIT 날짜
크로바하이텍, 新사업 호조 실적개선 기대...하나대투증권 크로버하이텍 4586 2009.07.31
머니투데이 정영일기자] 하나대투증권은 31일 크로바하이텍에 대해 신규사업 호조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밝히지 않았다.

황세환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국내 S사에서 출시한 AMOLED 휴대폰의 Driver IC를 크로바하이텍이 설계했는데, 하반기에 이 휴대폰의 출하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하반기부터 반도체 설계 부문의 실적이 빠르게 개선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세환 애널리스트는 "최근 IT제품 수요에 힘입은 Driver IC 패키징 사업과 트랜스포머 및 코일부문의 실적 개선이 가세함에 따라 크로바하이텍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1%, 70.1% 증가한 1087억원, 6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황 애널리스트는 "최근 노키아와 소니에릭슨 역시 AM-OLED를 탑재한 휴대폰을 준비중"이라며 "이에 따라 향후 AM-OLED를 탑재한 휴대폰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크로바하이텍에 수혜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현대차의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모델에 트랜스포머가 공급되고 있어 향후 또 다른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다만 1분기에 8.6억원 발생했던 통화선도거래손실이 9월까지는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리스크요인"이라고 지적했다.
▲ 크로바하이텍, 2Q 영업익 17억..42% 상승
▼ 크로바하이텍, 일본 도요타(덴소社) 통해 일본자동차시장 진출
 
#

           Copyright (c)2010 CLOVER HITECH.CO.,LTD.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