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바하이텍 공시정보 상장법인지분 정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제목 WRITER HIT 날짜
크로바하이텍, 하이브리드카+AMOLED 성장엔진 크로버하이텍 4358 2009.06.16
이트레이드증권은 16일 크로바하이텍이 하이브리드카 부품과 AMOLED IC분야로도 영역을 확대하면서 좋은 성장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현수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이날 탐방보고서를 통해 "크로바하이텍은 트랜스포머/코일(Transformer/Coil) 사업을 통해 하이브리드카 부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고 AMOLED IC도 성장엔진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연구원은 크로바하이텍의 트랜스포머가 세계 최초로 출시될 현대차의 아반테 LPI 하이브리드 모델의 모터제어시스템용으로 독점 납품되고 있다며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추가납품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크로바하이텍은 AMOLED 구동IC 설계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박 연구원은 "크로바하이텍은 WVGA(800X480픽셀)급 휴대폰에 탑재된 AMOLED 구동 IC를 유일하게 납품하고 있어 AMOLED 휴대폰 시장 확대시 관련 제품 매출 확대 가능성이 높다"며 "향후 휴대폰용 AMOLED 시장도 급성장하면서 올해 외형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매출액은 1142억원,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6%, 67%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 성장모멘텀株, 신고가 연일 쑥쑥
▼ 크로바하이텍, 현대,기아+현대모비스에 하이브리드 부품공급
 
#

           Copyright (c)2010 CLOVER HITECH.CO.,LTD.All rights reserved.